본문 바로가기
방금 전 업데이트/셀러 연구실

쿠팡 입점방법 및 절차 (#05. 쿠팡윙 접속 및 상품 등록방법 feat.암앤해머)

by 테라클라스 2021.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낮은단가연구소 연구소장 주부남입니다.

오늘은 나도 쿠팡 셀러 되기 5번째 시간 쿠팡 상품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쿠팡 윙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쿠팡윙이 판매자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쿠팡윙으로 접속 합니다.

 

좌측 로고를 클릭 하세요.

 

 

좌측 상단 메뉴 상품관리를 클릭 후 상품등록을 클릭 합니다.

판매할 상품명을 입력 합니다.

브랜드명+제품명을 입력 하면 됩니다.

오늘 저희 연구소는 암앤해머 베이킹소다를 등록해보겠습니다.

개당 판매는 경쟁력이 없어서 2개 세트로 묶어서 판매할 예정 입니다.

판매자 관리용은 나중에 주문이 들어왔을때 어떤 제품인지 판매자가 확인하는 이름이며, 웹상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카테고리 선택 입니다.

여기서 카테고리 선택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쿠팡은 카테고리별로 수수료를 다르게 책정하고 있습니다.

마진에 직결되는 부분이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같은 베이킹소다지만

식품 카테고리를 선택할 경우 판매수수료는 10.6%

생활용품 카테고리를 선택할 경우 판매수수료는 7.8% 입니다.

다른 판매자들도 모두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 판매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옵션 설정 입니다.

판매하려는 제품의 옵션을 선택 합니다.

수량, 용량, 색상 등에 따라 가격과 재고 수량을 다르게 책정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상품이미지 등록 입니다.

다음은 상세설명 등록 입니다.

다음은 상품 주요 정보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인 유통의 경우 기본 세팅을 크게 벗어날 일이 없습니다.

브랜드와 제조사 등은 고객이 상품 검색 시 필터에 나타나기 때문에 입력을 잘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사실상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검색어 입니다.

온라인 판매는 검색어로 시작해서 검색어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검색어 뽑아 내는 방법으로만 포스팅을 해도 몇번을 하겠지만,

우선 쿠팡 내에서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동추천 검색어와 연관검색어를 조합한 후 브랜드명이나 상품명을 제외한 나머지 키워드만 넣습니다.

쿠팡에선 이 단어들은 자동으로 조합해서 고객들이 검색하게 해줍니다.

 

다음은 검색필터 입력 입니다.

베이킹소다에 맞춰서 필터에 적용될 내용들을 기입하라고 알려줍니다.

이 내용들도 고객들이 검색시 필터에 노출되는 부분이므로 정확히 기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을 간과해서 상품 노출이 적게 될 수 있으니 꼭 입력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상품정보제공고시는 전체상품 상세페이지 참조를 클릭 하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배송 정보를 입력합니다.

구매대행 등의 경우 별도의 구비 서류를 요하지만 특별하지 않은 경우엔 구비서류는 없습니다.

모든 내용이 기입 되었으므로, 판매요청을 클릭 합니다.

이제 상품목록으로 들어가서 제품이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노출상품 ID를 클릭하면 해당 제품으로 이동 됩니다.

해당 상품이 궁금하신 분은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정상적으로 등록이 잘 되었습니다.

 

세세히 포스팅을 하자면 여러번에 나눠서 할 수 있겠지만,

한번에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전체 프로세스를 정리해봤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